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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큐센 조회 1회 작성일 2021-03-08 07:54:0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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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중형 전기 버스 ‘카운티 일렉트릭’ 출시 | 현대자동차그룹 뉴스

조용한 건 기본, 더 경제적이고 안전한 전기 버스가 나타났습니다! 현대차가 지난 29일 중형 전기버스‘카운티 일렉트릭’을 출시했습니다.

국산 최초의 중형 전기 버스인 카운티 일렉트릭은 고효율ㆍ고출력의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탑재했는데요. 이번엔 7,710mm의 전장을 갖춘 초장축 모델로 출시됐으며, 용도에 따라 마을버스용과 어린이버스용 두 가지로 운영됩니다.

카운티 일렉트릭은 연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128kWh 배터리 완충비용은 약 2만 8,000원으로 디젤 모델을 가득 주유하는 비용의 약 1/4에 불과하고, 완충 시 250km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카운티 일렉트릭은 운전자와 승객이 모두 안심하고 탑승할 수 있도록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는데요.

먼저 배터리 안전을 위해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을 적용하고, 제동 시스템 개선 및 주행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어린이버스의 경우에는 비상시 차량의 뒤쪽으로 탈출할 수 있는 후방 비상문 등을 적용해 강화된 법규를 충족시키면서 안전성도 크게 높였습니다.

또한, 운전석 시트 열선/통풍 기능, 확대된 LCD 계기판, 버튼 시동 스마트키 등 승용차 수준의 다양한 신규 편의 사양을 구현했습니다.

현대차 카운티 일렉트릭은 높은 효율성과 경제성은 물론, 운전자와 탑승객의 편의성까지 크게 강화한 무공해 버스인 만큼, 수요가 늘고 있는 상용 전기차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자동차 #카운티일렉트릭 #전기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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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에어로타운 34인승 롱바디 리무진 주행리뷰~!!! 세단처럼 안정적인 승차감~!!! ( 중형버스, 버스캠핑카, 버스리뷰)

캠핑아저씨가 현대 e에어로타운 롱바디 리무진 34인승 버스를 몰고 직접 주행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출퇴근 자가용으로 타고 다니고 싶을정도로 안정적인 승차감에 다시한번 놀랐습니다.
버스는 길고 무겁고 높은 차량입니다.
제아무리 에어브레이크 시스템 이라해도
공차중량 7500kg 34명 모두 탑승하고 짐까지 실으면 10톤 1만kg 입니다~
고속도로를 차량의 특성을 모른체 과속 주행한다면 버스가아니라 엄청 무서운 무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일반 세단 승합차량과는 차량무게가 상대가 안됩니다.
차량에 대한 공부 많이하시고 항상출발전 에어게이지 주행중확인 중행후확인 하셔야하고 안전거리 유지꼭하시고 과속 졸음운전 절대 절대
하시면 안되는 버스 에어로타운 차량입니다...
최초 시동걸리는 엔진부터 매우 매력적인 차량이였습니다,
6기통 엔진이라 그런지 매우 부드럽고 웅장하면서 조용히 시동이 걸리는게 듣기좋은 소리였습니다~
출발시 2단출발하며 급경사나 민감하게 차를 움직일때는 1단기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시내 주행 연속 운행시 운전 피로도는 매우 적었습니다.
몇가지 이유가 분명히 있었습니다.
첫번째 기어변속 횟수가 상대적으로 다른 차량과는 달리 적었으며 왠만한 언덕길은 4단으로 주행 가능하며 시속40km 속력이 줄어도
다시 액셀밟으면 엔진 밋션 진동없이 속력이 올라가며
마찮가지로 5단변속중 속력이 줄어 시속50km 나 1000RPM까지
내려가는 상황이 와서 다시 속력을 올리려고 액셀은 밟으며
엔진 밋션 진동무리없이 속력이 올라가는 힘때문에 기어변속 횟수가
다른 승용 승합차 수동밋션에 비해 매우 적에 가끔은 오토처럼 생각들때도 있습니다..
해서 시내 운전에 피로도가 적게 늦게졌던 것 같아요~
또한 클러치가 매우 매우 부드러워서 왼쪽다리 무릎의 피로도 또한 없어 수동에대한 스트레스가 적었던 것 같아요
출발시 반크러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차량이 움직이고 엔진의 떨림현상도 없으며 출발시 시동 꺼질까하는 불안함도 없습니다..
2단출발 클러치떼면서 차량이 움직이기 시작하면 액셀밟고 나가시면 됩니다...
기어변속 타임rpm은 보통때는1500rpm에서 변속해보니 좋았구요
속력을내야할때 언덕길에서 추월을 할때는 2000rpm사용 하시면
매우 빠르게 치고 나갑니다,,,

일반고속도로 주행시에는 차량이 100km 주행시에도 차량의 움직임이 거의 없습니다..
신기할정도 였습니다. 차량무게가 나가는 중형버스라 그런건지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되어 더 부드럽게 가는건지는
정확진 않지만 매력적일 만큼 승차감이 좋아서 고속도로 주행하는
내내 놀라고 또 놀랬으며 고속 도로 주행리뷰할때는 승차감좋다
밖에는 할말이 없어~~~
주행리뷰 땐 일반 국도에서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일반국도에서도 움푹 도로가 눌린곳을 강력하게 지나가도 에어서스펜션이 강하게 바쳐줘서 쿵~~하고 소리가 나지않고 빠른속력으로 차량의 출렁거림을 잡아주고 주행성능을 높여 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잔 진동 또한 매우 잘 잡아 주었고~~
앞 바퀴마다~에어쇼바 +리프스프링(판스프링)+기본쇼바~
총3개에쇼바가 각각의 잔진동 충격 큰진동 등등~~~
뒷쪽바퀴는 한바퀴당 쇼바가~4개 총뒷쪽에만 쇼바가 8개 장착되어있습니다.
예를들어 한바퀴에 에어쇼바2개~일반오일쇼바1개 리프스프링까지~총4개~입니다..
해서 에어로타운 에어쇼바 장착된 차량에쇼바와 스프링~은
총~앞6개~뒷8개~14개나 장착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느끼점인데 승차감이나 안전성은 좋은것 같은데 추후 정비할 시기가 오면 수리용이 좀 많이 나올듯 싶네요~~
80km 이상 주행하다가 속력을 더올리면서 커브길이 나와서 그냥 달려봤는데 공차로 사람을 태우지 않아서인지 전혀 불안하지도
차량이 쏠리지도 않고 자연스럽게 커브길을 도는 모습에 또한번 놀랐습니다..
이유는 몇가지로 추측해봅니다 일반 차량폭이 크고 바퀴도 커지고
하나더 에어서스펜션이 차량 차량에 좌우수평까지 봐주는 기능이있거나 아님 에어서스펜션이 강하게 하체을 잡아주고있어서 그랬나~~혹은 차량의 무게중심이 아래에 있는것 때문인지...
여러가는 추측만 해볼뿐 정확한 이유는 아직까지 주행횟수가 적어서
알아내지 못했습니다...ㅠㅠ
풍절음 잡소리는 없다고 리뷰했는데 있습니다.,
출입문에서 나는데 에어로타운 차량은 스윙도어가 없습니다,
일반 접이식 자동문인데 접어지는곳 문 위아래 에서 바람소리와
요철주행서 잡소리가 신경쓰일 정도로 납니다.
에어로 타운에 주행리뷰 중 유일하게 접이식 자동문은 0점임니다..
접이식 자동문에서 풍절음 잡소리 귀신이 숨어있습니다..
에어로 타운에 주행리뷰 중 유일한 단점 접이식자동문 을~
캠핑카 전용 문으로 장착하면 너무나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에어로타운 주행리뷰에 설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즐거운 여행되시고 안전 운전하세요~

캠핑카나 캠핑용품 차량에 대한 궁금증은 아래 메일로 문의주세요.
jbmook@naver.com

현대 EURO6 F170 뉴 카운티 시승기

영상에 첨부된 사진은
보배드림 , 현대자동차에서 가져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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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형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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