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필라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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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광화문팀 조회 0회 작성일 2021-03-08 15:54:2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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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초보자를 위한 코어 강화 운동 프로그램 (Core workout)

구성 동작(8가지)*1세트 + 스트레칭
1. 버드독 (Bird dog)
2. 힌지 백 (Hinge back)
3. 롤 백 위드 암 써클 (Roll back with arm circle)
4. 컬업 (Curl up)
5. 토탭 (Toe tap)
6. 스파인 트위스트 (Spine twist)
7. 더블 레그 스트레치 (Double leg stretch)
8. 브릿지 (Bridge)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보자분들을 위한 운동시퀀스를 준비해봤어요 코어를 타겟으로 진행이 될텐데요, 각 동작별로 마지막횟수에 홀딩하면서 호흡을 3번 더 진행해서 자극을 높여볼거에요:)
너무 어렵지 않은 동작들로 구성이 되어있으니까 꼭 한번 호흡과 정확한자세로 따라해보시길 바랄게요♡
동작이 익숙해지시면 3세트까지 해보세요! 그럼 복부에 단단하게 힘이 들어가는걸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ㅎㅎ
그럼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시구요♡


초급자 요일별 1시간 운동 프로그램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EB%B9%B5%EB%8A%90/playlists?view=50\u0026sort=dd\u0026shelf_id=6
*중급, 상급자 루틴은 채널 재생목록 탭에 가시면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

소도구 요일별 1시간 운동 프로그램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EB%B9%B5%EB%8A%90/playlists?view=50\u0026sort=dd\u0026shelf_id=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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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이지만자극은제대로 #코어강화 #복근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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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
Vacation by Scandinavianz
https://soundcloud.com/scandinavianz

코어를 강화시키는 7분 기초필라테스 I 복부 힘 기르기 I 심으뜸 필라테스

안녕하세요 심으뜸입니다!

먼저 구독자분들께 감사하단 말 전해요♡
며칠 전에 구독자 1000명 넘었다고 막 좋아했는데
순식간에 4000명 돌파 직전이어요... 정말...!!
저는 이제 시작이지만 앞으로 꾸준히, 열심히, 건강하고 유익한 컨텐츠 공유해드리고, 모든 분들이 건강한 에너지 뿜뿜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정말 감사하고 감사해요^^

제가 처음으로 올려드렸던 필라테스 영상이(
) 유튜브에서도 그렇고, 인스타에서도 그렇고 예상보다 반응이 정말 좋아요!!!(기부니가 넘나 좋아용~)

그만큼 필라테스는 누구나 할 수 있고, 누구나 필요한 운동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필라테스 운동법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확실히 어렵게 느껴질 거예요. 심오하다고 표현하시는 분들도 있고, 따라하다보면 제가 말하는대로 몸이 따라오지 않아서 속상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꾸준히 반복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필라테스는 동작을 완벽하게 만드는 운동이 아니예요. 그만큼 겉으로 드러나는 몸의 움직임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내가 호흡을 통해 속근육(파워하우스)으로부터 몸의 움직임을 만들어내는지가 중요해요. 필라테스를 통해서 내 몸을 어제보다 오늘 더, 조금만 더 편하게 사용하게 되어도 되는 운동이랍니다. 완벽한 호흡과 완벽한 동작을 하지 않아도 필라테스에 잠깐 집중하는 시간만 가져주어도 내 몸은 분명 변화가 생겨요^^

위에 링크 올려드린 영상을 먼저 보시고, 이번 영상을 보면서 따라한다면 움직임이 조금 더 편하게 느껴지실 거예요. 저 또한 속근육(파워하우스)에 집중하며 필라테스를 할 때엔 눈에 초점이 사라질 때도 있어요.ㅋㅋㅋ 집중하느라 정말 멍~해보이기도 하고요. 필라테스의 매력을 충분히 느끼려면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제가 그 시간을 함께 해드릴테니 구독자분들은 저만 따라오세요~~~~!


※ 영상을 보신 후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답변해드리거나 영상으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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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건강하게! be healt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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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 : https://www.youtube.com/watch?v=O0b3RE3kdSw

ENG) 10MIN CORE WORKOUT I 하루10분 코어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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